SemB의 모두의 블로그

영어회화 영어공부에 도움되는 영어유투브 추천 Top 5 본문

이메일로 영어공부하기

영어회화 영어공부에 도움되는 영어유투브 추천 Top 5

SemB 2020. 10. 6. 01:17

해도해도 부족한 게 바로 언어공부입니다. 특히 영어는 전세계 공용어로 나이 드신 분들이나 어린아이들 할 것 없이 누구나 열심히 또 꾸준히 공부하고 있는 것이 영어인데요. 제가 해외에서 6년을 살아보니 해외에 오래 살았다고 해서 다 영어를 잘 하는 게 아니고, 해외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해서 영어를 못 하는 게 아니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영어회화 영어공부는 얼마나 수준이 높게 배우느냐, 얼마나 비싸고 질 높은 강의를 듣느냐가 아니라 꾸준함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해외에서 살면서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정말 고마운 유투버들이 계신데요. 오늘 제가 꼬박꼬박 챙겨보면서 좋아요를 누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영어유투브 top5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유명하셔서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시겠지만, 각 영어유튜버 선생님들의 특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1. 구슬쌤

아리따운 미모의 구슬쌤의 영어유튜브는 특히 비지니스 영어에 초점이 맞춰져있으며, 미국 현지에서 직장생활을 하셨던 경험들을 토대로 실전영어를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십니다. 게다가 가르쳐주시는 영어문장이나 회화들이 실제로 영화나 드라마에 나왔던 장면을 공유해주시면서 다양한 목소리와 상황으로 기억하기 쉽도록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영어회화공부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실생활속에서 잘못 사용하고 있는 표현등을 간략하고도 쉽게 설명해 주셔서 그또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2. 라이브아카데미

어린시절 미국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으시며 현재 한국에서 영어학원강사를 하고 계시다가 근래에는 유튜브로 영어 강의 하시는 것에 전담하고 있는 것으로 짐작이 가는 빨간모자 선생님이 운영하시는 영어유튜브입니다. 손재주가 좋은 분들은 금손이라 불리지요. 목소리가 좋은 분들에게 금목소리라 불러도 될까요? 이 빨간모자 선생님은 목소리가 너무 좋으셔서 영어를 읽어주시고 가르쳐주시는데 귀에 쏙쏙 박히는 기분이 들어요. 요즘은 역할극을 하시면서 상황을 만들어 영어강의를 해 주시는데요. 통암기가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지만, 저에게 생길 수 있는 상황이다 또는 나랑 맞는 이야기이다 싶을 때는 두 사람의 상황극 자체를 통으로 외워버리고는 합니다. 근데, 문제는 같은 상황이 나에게 일어다도 통암기한 문장들이 생각이 나지 않는 다는 점이에요.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지요.

 

 

3. 소피반

소피반 선생님은 현재 LA에서 두딸을 키우고 계시면서 통역일도 하시면서 유튜브를 운영하시고 계신데요. 최근에 시리즈 3권되는 책도 출판하셨으며 저도 소피반 선생님의 책을 구매해서 가지고 있을 정도로 팬입니다. 같은 육아맘으로써 엄마영어에 힘을 불어넣어주는 영어회화유튜브입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었고 지금도 달달 외우고 있는 영상은 바로 선생님과 학부모의 상담 에피소드에 대한 대화문 영어강의인데요. 소피반 선생님덕분에 저희 아이들 학교 상담하는 날 자신있게 영어로 상담하고 왔던 기억이 나네요. 아이들과 영화보러 가서도 소피반 선생님이 알려주신 문장으로 e-ticket이 아닌 in person으로 티켓을 사고 뿌듯해했던 기억도 나고요.

 

 

4. 러닝그라운드

차분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선생님이 운영하시는 러닝그라운드 유튜브는 뉴스나 영화 또는 짧은 연설을 가지고 설명을 해 주시고 그것을 응용하는 영어문장을 알려주셔서 머리속에 오래 기억에 남도록 강의해 주시는 영어유투브입니다. 사실 영어 발음도 중요하지만 저는 억양(intonation)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같은 문장이라도 한 톤으로 쭉~ 읽어나가는 듯한 영어문장은 아무리 올바른 발음으로 말한다해도 어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선생님은 억양에 대해서도 그림을 그려주시면서 잡아주시니 그게 크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5. 영어강사 에릭 & 케이트

재치있으신 선생님들의 만담같은 영어회화공부 유투브인데요. 요즘 저는 영작미션수업을 재미있게 따라서 공부하고 있어요. 하나의 주제와 패턴을 가르쳐주신 뒤, 숙제로 영작미션을 주시고, 다음에 숙제풀이영상을 올려주셔서 제 답이랑 비교도 해보고 모르는 것은 바로 그자리에서 기억해보고 그러는데요. 특히 영작미션풀이 영상에는 설명이 100% 영어입니다. 한국말로 설명해주시는 것이 이해가 더 잘 될 것 같았는데, 온전히 영어로 다 설명해주시니 이상하게 모두 알아듣겠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유튜브 알고리즘 때문에 유튜브에서 검색만하면 정말 다양하고 정성이 가득한 영어공부유투브가 많이 있어요. 그 속에서 나에게 맞는 유투브를 찾기란 어려운데요. 저도 많은 분들의 강의를 들어보다가 위에 리스트한 선생님들의 강의가 현재 저에게 잘 맞는다고 느껴서 구독해서 꾸준히 공부해오고 있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입 열기가 왜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겠네요. 그냥 자동 얼음이에요. 선생님들의 얼굴 초상권때문에 캡쳐사진은 못하져왔지만 쉽게 클릭만해도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꼭 나에게 맞는 영어공부유투브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Effort never.betrays you.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모두 즐공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