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B의 모두의 블로그

미국 성범죄자조회사이트 : 미국 내 안전한 지역 찾기 본문

해외생활

미국 성범죄자조회사이트 : 미국 내 안전한 지역 찾기

SemB 2020. 10. 3. 04:20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안타까운 사건들이 한두개가 아니지만, 미국 내에서 가장 큰 이슈였던 사건은 바로 약탈과 폭동이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 또는 방문이나 미국으로 이주를 해야할 지역이 위험한 지역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국에는 '성범죄자알림e' 라는 서비스가 있다면, 미국에는 '패밀리와치독' 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범죄자조회가 가능하며 다양한 우범지역과 위험한지역, 어떤 범죄들이 일어난 지역인지 알려주고 있어서 지역을 이해하거나 안전한 지역을 찾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 패밀리와치독은 꽤 오래전부터 알려져있던 사이트인데요 그만큼 체계적인데다가 접근해서 정보를 얻기도 쉽습니다.  예전에 우리나라의 '성범죄자알림e' 사이트에서 제가 살던 동네에 성범죄자가 있는지 검색해보곤 했었는데, 그때 느낀 점은 우리나라는 성범죄자들 지극히 많이 보호해주고 있다는 생각까지 들었었습니다. 반면 미국의 '패밀리와치독'을 보고 있을 때는 범죄자들의 신상정보의 노출이 자세하게 되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가고 안심이었어요.

 

그럼 이 패밀리와치독에서 어떤 정보를 주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몇달 전 시카고에서 큰 사건이 있었기에 Chicago 지역을 검색해보도록 할게요.

 Chicago, IL로 검색하면 나오는 첫 페이지입니다. 지도에 색색별 포인트가 되어있는데 그 색인은 이미지 아래에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주로 학교가 기본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학교를 중심으로 범죄자분포도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시카고는 북부가 남부보다 안전하다고 말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남부쪽 모든 도시가 위험하다거나 북부쪽 모든 도시가 안전한 것은 아니니 지역선정에 참고를 하시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여기서 아동성폭력범죄자(Offense Against Child)를 한번 보겠습니다. 응징!

 

 

 색인에 표시된 것 중에서 빨간 색이 아동성폭력범죄자를 나타낸 것인데요, 클릭을 해 보았더니 범죄자의 얼굴사진과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인상착의, 집주소... 그리고 하단에는 이 사람이 몇번의 범죄를 질러서 경찰에게 리포트가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어요. 차마 저의 깨끗한 블로그에 흉악한 범죄자의 얼굴을 올릴 수가 없어서 얼굴에 낙서 좀 해 봤습니다. 인간의 탈을 쓴 나쁜 사람이에요. 이 사람은 시카고에서 무려 5번이나 범죄를 저질러서 경찰에 리포트 되었던 사람입니다. 이 미국 범죄자조회사이트에서는 범죄자의 집 주소까지 전세계에 공개를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범죄자와 같은 동네는 위험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검색해 본 결과를 다시 한번 보면, 초록색의 색인이 제일 많이 분포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색인은 'Other Offense'였는데요. 사이트의 최상단 메뉴중에서 특별히 범죄자의 이름, 학교이름으로도 검색 할 수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것이 조심스럽고 더군다나 불안한 심리들이 가득차서 무슨 일이 어떻게 일어날 지 모르는 무서운 상황에 안전한 도시를 찾아 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아요. 미국의 성범죄자검색사이트인 패밀리와치독에서 도움을 받아 동네 치안을 잘 알아보고 안전한 곳을 잘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패밀리와치독 사이트 가기 www.familywatchdog.us  

제 블로그에 미국 집 매매 및 렌트구하는 사이트 정리해두었으니 같이 참고해시면 좋을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