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B의 모두의 블로그

캐나다 미국 독감예방주사 : flu shot 온라인등록예약하고 편리하게 플루샷맞기 본문

해외생활

캐나다 미국 독감예방주사 : flu shot 온라인등록예약하고 편리하게 플루샷맞기

SemB 2020. 10. 9. 00:58

캐나다 미국에서 10월부터 독감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게 되는데요. 올해는 예전과 다르게 코로나바이러스고 인해서 COVID19 prescreening form 을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더라도 이것저것 작성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아이들이 있으면 아이들 폼도 다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플루샷을 맞기 위해서 지체되는 시간들을 없애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미리 폼을 작성하고 예약하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캐나다나 미국이나 병원에서 독감주사를 맞기도 하지만, 드럭스토어에서도 맞을 수가 있어요.

 

가장 손꼽히는 곳으로는 캐나다 미국 통틀어 코스트코 내에 있는 약국인데요.

 

코스트코 파머시에서 플루샷맞기 위해 사전에 미리 예약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코스트코 파머시(costco pharmacy) 홈페이지 첫화면 중간에 보면 'Flu Shots Now Available'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Book Appointment 가 나오고 입력창에 Postal code를 입력하시면 지도에 코스트코들이 보입니다. 플루샷을 맞고 싶은 곳의 코스트코를 선택하세요.

 

 

 

 

 

여기서 잠시 당황하게 됩니다. 플루샷 맞기인데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있으니 말이지요. 

Influenza Vaccine은 가장 기본적인 인플루엔자 백신이고요,

Influenza Vaccine + Shingles Vaccine은 인플루엔자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을 같이 맞는다는 의미입니다.

Influenza Vaccine + Whooping Cough Vaccine은 백일해주사가 추가된 인플루엔자 백신을 말합니다.

Influenza Vaccine + Pneumonia Vaccine은 폐렴백신을 함께 맞는다는 의미입니다.

 

어느 백신을 맞아야할지 모르시겠다면, 가장 기본적인 것을 맞으시되 나에게 꼭 필요한 백신이 뭔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꼭 의사와 상담하고 맞으시길 추천해드려요.

 

 

 

 

 

백신을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예약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이 나옵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세요.

 

 

다음 화면인 예약화면에 신상정보를 모두 적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예약번호가 나오는데, 출력하거나 캡쳐해서 가져가시면 코스트코 파머시에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플루샷을 맞으실 수가 있어요.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시간은 피해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독감주사맞으러 가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Comments